|
창녕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개관식
친환경?스마트 학습공간 조성으로 미래교육 기반 강화
창녕초등학교(교장 임진강)는 11월 11일 본관 2층 시청각실에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개관식을 개최하였다.
개관식에는 박종훈 교육감을 비롯하여 도교육청과 창녕교육지원청 관계자, 도내 초중등학교 교원,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학교 중창부와 방과후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및 영상 시청, 축사, 테이프 컷팅,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창녕초등학교는 2021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되었으며, 2024년 1월 공사에 착공하여 공사비 155억원을 투입, 지상 4층 총면적 6,115.31㎡ 규모의 미래학교 공간을 조성하였다.
새롭게 단장한 학교는 1층의 Wee클래스와 보건실, 2층의 도서실 및 복합문화공간 등 학생 생활과 학습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3~4층 교실에는 전자칠판 등 첨단 교육기기가 도입되어 AI 기반의 미래형 수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다. 또한 야외공연장과 피구장, 메이커스페이스실, 어울림활동교실 등을 신설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경험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임진강 교장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 학교에서 학생들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꿈을 키우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협력하여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