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교육소식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교육지원청소식 상세보기
2025년 창녕예술교육 성과나눔회 개최
작성자 박OO 등록일 2025.12.18

17개 팀, 720여 명이 어우러진 우포빛누리 예술한마당 성황리 개최

 

창녕교육지원청은 20251217(),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우포빛누리 예술한마당축제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창녕 관내 초·중학생들이 학교의 예술교육을 통해 쌓아온 실력을 지역 교육공동체와 함께 나누는 자리였다.

 

이날 공연은 관내 초·중학교에서 희망한 17개 팀의 다채로운 공연으로 구성되었다. 고암초의 풍물 판타타와 영산중의 사물놀이,창녕여중의 가야금 연주는 전통의 흥을 계승하여 현대적으로 소화하며 아름다움을 전하였다. 부곡중·대합초· 명덕초·남지초 학생들의 윈드 오케스트라 연주와 창녕초와 신창여중의 합창은 지역 청소년들의 클래식 음악에 대한 감수성을 짐작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소리였고 영산중·창녕여중의 댄스공연, 남지여중의 모듬북연주로 다채로움이 더해졌다. 특히 올해는 창녕유치원의 뮤지컬과 창녕여중고병설유치원의 중창으로 창녕 예술교육의 다양성과 조화로움을 고루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창녕초 최준우 학생과 테너 이대호(영산중 교감)의 공연도 깊은 감동을 주어 관객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관내 초·중학생 272명이 2시간 30동안 진행한 이번 성과나눔회는 약 450여명의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의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예술적 감수성을 공유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성과나눔회는 창녕 예술교육이 지역 교육공동체의 연대를 강화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예술을 통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창녕교육지원청 이경희 교육장은 학생들이 예술교육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꿈을 모으게 되는 과정 뿐 아니라 이를 지역사회 안에서 나누는 모습을 보며 감동받았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성장을 위한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설명] 2025. 우포빛누리 예술한마당 공연 모습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녕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담당 장학사 류군자(532-3532)

첨부파일
담당부서
담당업무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