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희)은 9월 30일(화) 유·초·중·고 기관장 및 교감·행정실장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성희롱 방지 조치 및 관리체계 확립을위한「2025. 고위직 대상 별도[대면] 법정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조직내 고위직의 책임과 의무 및 성인지 교육을 통한 성평등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고위직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강사로 초빙된 진주성폭력상담소 대표 정윤정 강사는 ‘우리학교 성인지 감수성 안전한가요?’라는 주제로 직장 내 성희롱사례 등 폭력예방교육의 중요성과 성희롱·성폭력의 2차 피해 방지 예방에대한 인식 제고를 강조했다.
창녕교육지원청 학교교육지원센터는 법정 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주기적 점검하고 학교 관리자에 대한성인지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행복한 창녕교육을 실현하기위한 연수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경희 교육장은 “학교 관리자에 대한 성인지 감수성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사전 예방교육을 통한 성평등 인식 제고 및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교육공동체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설명] 사진은 9월 30일 ‘2025. 고위직 대상 별도 대면 법정 폭력예방교육 연수’장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창녕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하지경(☎530-3505)
|